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현대인들이 많이 시달리는 피로회복에 좋은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다들 스트레스나 음주로 만성피로도 쌓을겁니다. 이걸 그때 그때 풀어줘야 하는데요 음식으로도 풀수가 있고 운동으로도 풀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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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의 고질병중 하나가 쉬어도 개운해지지 않는데요 이게 바로 만성피로입니다. 시간이 갈수록 운동량은 적어지고 않아서 일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피로회복이 점점 안됩니다. 이럴때 식습관을 통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받으면 좋은데요 만성피로를 잡을수 있는 피로회복에 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아무리 쉬어도 좀처럼 개운해지지 않는게 만성피로입니다. 


첫번째로 토마토가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글루타민산과 리코펜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글루타민산 성분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리코펜성분은 황성산소를 억제해줍니다. 토마토에 리코펜성분은 생으로 먹는거 보다 익혀서 먹으면 흡수율이 빠릅니다. 올리브유와 함께 먹으면 흡수율이 9배이상 입니다. 



두번째로 버섯이 있습니다. 버섯의 단백질이 풍부해 근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고단백 식품으로 잘 알려진 우유와 함량이 비숫합니다. 버섯에는 필수아미노산 함량이 높아 신체의 균형을 잡는데 도움을 줍니다.



세번째로 구기자가 있습니다. 한방에서도 약재로 많이 쓰이는데요 피로회복에 좋은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구기자에 함유된 배타민 성분은 시력을 보호하고 간기능 향상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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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번째로 등푸른 생선이 있습니다.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로 유명한데요 오메가3는 항암효과, 면역기능강화, 심장병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관절염이나 근육통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다섯번째로 딸기가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혈관 및 시력보호, 항산화작용을 해줘서 사람들애에게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브로콜리가 있습니다. 비타민c 함량이 높은 대표적인 음식인데요 비타민c는 피로회복이나 면역력향상에 좋은 효능이 있기 때문에 꾸준히 드시면 피로회복에 좋은음식으로 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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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서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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